본문 바로가기

2018/02

자전거의 속도감이 짜릿한 영화 우리나라의 자전거 인구는 약 1,000만명 자전거에 관심을 가지는 인구가 5분의 1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그 자전거 문화중 고정기어(Fixed Gear)바이크를 다룬 영화가 있습니다. 뉴욕 메신저들의 야이기를 다룬 '프리미엄 러쉬' 입니다. fixed gear. Steel flame. no breaks. Can't stop. and Don't want it. 영화에서 조셉 고든 레빗의 맡은 '와일리'의 대사입니다. 고정기어. 강철프레임. 노브레이크. 멈출 수 없다. 그러고 싶지도 않고. 픽시를 타는 분들은 공감하실 만한 아니면 공감못할수도 있는 대사입니다. 저도 2012년도에는 노브레이크를 지향하다가 2013년부터는 앞브레이크는 무조건 장착하고 라이딩을 합니다. 픽시의 장점이자 매력중 하나인 몸과 하나되..
맛집 키워드의 앞으로의 전망과 개인적인 생각 그 동안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많은 맛집들을 소개하고 여행을 다니면서 다닌 식당들에 대하여 이야기를 한 포스팅이 많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전문적으로 맛집 포스팅을 하시는 블로거분들도 계시고 맛집의 정보를 모아놓는 어플도 따로 있을정도로 맛집에 대한 관심이 많고 엄청나게 큰 시장이라고 생각이듭니다. 개인적으로 맛집이라는 키워드가 고마운게 다음에서 운영중인 '식당의 발견'이라는 채널을 통하여 제가 포스팅을 발행한 2개의 글이 소개되어 방문자수가 엄청나게 늘었었고 많은 공감과 댓글을 받아본적이 있습니다. 사진촬영 금지 및 리뷰를 남기지 말라고 말하는 식당들도 예전에 뉴스기사에서 보기를 일부 식당들은 사진촬영과 리뷰를 남기지 말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단골위주로 운영되는 식당에서 단골손님들에게 피해가 가지 ..
국민 예능 프로그램 PD의 하차 '국민'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프로그램 예전에 '국민'이라는 단어가 유행한적이 있습니다. 국민MC, 국민여동생, 국민남동생같이 국민을 붙여서 한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도덕적으로도 문제가 없는 사람들에게 수식어가 많이 붙었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에도 이런 '국민'타이틀이 붙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무한도전' 입니다. 무한도전의 상징적 존재였던 PD의 하차 김태호PD는 무한도전 멤버들과의 케미부분에서도 상당한 재미를 주었고 프로그램 구성에 있어서도 사람들의 감탄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레전드예능을 많이 만들어왔습니다. 물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다른 PD들과 운영진들이 다같이 만들어갔겠지만 프로그램의 운전대를 잡은 입장에서 생각을 실현한다는 창작의 고통은 누구보다더 심하게 느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
또 다시 와버린 거자타임 그리고 퀘스트 깨버리기 그동안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습니다. 본캐릭 250레벨 달성과 신수주작 소환등 네이버 블로그에 주로 포스팅을 올리다보니 여기에는 글을 올리지 못하였네요. 지난 명절 경벤이벤트를 마치고나서 '거자타임'이 급격하게 와버렸습니다. 국적변경 이후 깨지 않았던 심심풀이 퀘스트 '소림사' 사람들이 돈림사라 부르기도 할정도로 상재가 쏟아지고 얘네들이주는 아이템은 육의전에 판매도 할 수 있는것들이 많죠. 저처럼 소림사가 만만한 유저분들의 경우 퀘스트를 역순으로 깨주면 스트레스가 덜 합니다. 물론 돈주고 퀘스트템을 다 사는게 가장 좋지만요. 퀘스트템은 20개씩 모아두면 됩니다. 제일 안나오던 '부서진 비파' 비파캐는동안 천마문양가죽함이랑 영혼석은 다 모았던것 같네요. 소림사에서 나오는 돌 중에서 가장 예쁘던 '혁기석' 모..
블로그 방문자수가 늘었는데 애드센스 수익이 저조할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중에 이런 경험을 해보신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방문자수가 많이 증가하였는데 왜 애드센스수익은 오르지 않을까? 이런 상황에서 체크를 해봐야할 사항은 '실제 방문자수를 체크'해보는것 입니다. 간단하게 확인해볼수 있는방법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것 입니다. 지난 일주일간 처참한(?)결과 작년 블로그 운영할때에 비하여 엄청나게 방문자수가 줄었지만 하루에 100명이상 유입이 된다고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나타났지만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결과값은 다르더군요. 저는 아직까지도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애널리틱스 결과에도 마찬가지로 방문객이 많다면?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배치의 경우 CPC로 수익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광고배치의 문제일수도 있고, 일치하는 콘텐츠의 광고..